본문 바로가기

loan

신용대출을 규제한다고 하던데

정부에서 신용대출 규제를 한다고해서 오늘 소액대출 계좌를 트러 다녀왔다. 소액대출이라는 것이 참 어려운게, 자격 요건이 특별히 없는 것 같아도. 결국엔 소득이 있어야 받기가 쉽다. 소득이 없는 사람은 도대체 어떡하라는 거지. 참 더러운 세상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금융권력이라는 게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참담하다. 사람들은 말한다. 자본주의 시대에는 당연한 거라고. 하지만, 자본주의라는 것이 애초에 우리가 선택한 것도 아닌데, 이대로 쭉 가는게 맞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떄도 많다. 우리 시대의 핵심적인 시대정신은 어떠한 것일까. 이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는 날들이 많아진다. 노자를 읽고, 디지털 시대의 핵심경제를 이해하고 아무렇게나 사람들이 인플러언서라는 말을 해도, 이해되지 않는 일들이 많다. 정부의 뉴딜 정책으로 인해 직장을 잃는 이들이 얼마나 될까.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인간의 시대가 지나고 ai의 시대가 도래하면 인간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소액대출을 받는 문제가 여기까지 연결되었다. 하지만, 은행에 들어가는 순간 이런 고민들은 모두 사라지게 된다. 신용등급에 따라 계급이 나뉘어지고 가능과 불가능이 딱 구분지어 지기 때문이다. 애초에 정부가 신용대출을 규제한다는 것도 결국엔 주택담보대출을 규제 위함인데, 그 미래는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다. 

 

 

https://cultre.tistory.com/87

 

소액대출 300만원 제대로 알기

소액대출 300만원 제대로 알기 신용등급을 올리고 이자 부담을 줄이려면, 제1금융권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액대출 쉬운곳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

cultre.tistory.com